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알아보자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알아보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장거리 이동을 할 때 고속버스 또는 KTX 등 기차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고속버스를 이용하는데 새롭게 시작한지 얼마안된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탈면 됩니다.이전과는 다르게 편안하게 장거리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서울에서 자가용이나 시내버스를 이용해도 될만한 거리를 제외하고, 부산, 목포, 광주 등과 같이 먼 곳으로 업무상의 출장이나 여행을 가야할 때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방법을 알아두어 편안하게 가시면 됩니다.

코버스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의 코버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고속버스 티켓을 예매하면 됩니다. 편도와 왕복, 환승 설정을 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 후 출발하는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하여 조회를 하면 됩니다. 일반 버스와는 가격과 좌석 등 예매정보를 더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버스 선택

고속버스를 정할 때 중요한 것은 본인의 출발, 도착시간이 중요하겠지만, 버스 등급을 잘 선택하여 장거리 이동을 하는데 몸이 불편하지 않도록 선택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서울에서 부산을 갈 것이라면, 이른 아침시간에 출발을 하거나, 아예 늦은 야간시간에 출발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좋을 것 같습니다.

취소수수료

예매 후 개인사정이나 함께 가는 사람의 사정 등의 문제로 예매를 취소해야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숙지를 해둬야 할 것은, 첫번째인 예매 당일이나 승차일 2일전에 취소를 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전액환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 당일출발 예매 시에는 예매 후 1시간이 지나버리면 5% 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1회 예매 시의 최대 매수는 6매입니다.

프리미엄 좌석

프리미엄 고속버스 좌석은 기존의 우등 28석에서 21석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앞뒤 옆과의 간격이 매우 넓은 편입니다. 혼자서 개인적인 공간으로 활용에도 용이하고, 거의 완전히 누울 수 있는 정도까지 편안한 자세를 유지 할 수 있는 등의 프리미엄만의 서비스가 추가되어 일반 버스들보다는 가격이 비싸다는 점입니다. 일반 야간, 심야에 포함되지 않는 일반 프리미엄의 가격은 4만44100원이며, 심야의 경우에는 4만8800원입니다 이제 예매를 하러 가실 분들은 코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장거리 이동을 위해서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