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반품접수 알아두자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알아두자

요즘은 누구나 인터넷으로 쇼핑을 즐겨합니다. 어떤 것들은 오프라인에서 구입을 하는 것보다 온라인상에서 구입을 할 때가 더 저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온라인으로 구입을 한 물건을 받았을 때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반품 및 환불을 하기위해 돌려보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한 개인적인 상품이나 우체국쇼핑에서 구입을 한 상품을 반품하기 위해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택배 반품예약

우선 우체국택배 반품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직접 전화를 걸어 접수를 하는 방법이 있으며, 아래와 같이 온라인으로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상단 우체국택배 메뉴의 택배 반품예약 항목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인확인

반품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기존에 우체국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가입 ID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신청을 하거나, 가입이 되어있지 않는 분들은 비회원 신청을 사용하면 됩니다.

인적사항 입력

만일 로그인 없이 비회원으로 신청을 하였을 때 본인에 대한 정보와 받는 분에 대한 정보를 모두 입력해야 반품접수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는 필수적으로 입력을 해야하는 사항이라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물품정보

보낼 물품에 대한 기본적인 포장박스 크기 및 내용물과 중요성을 표시하여 배송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을 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은 방문접수 일자와 시간을 잘 확인해야하며, 물품 1박스의 무게가 30kg을 초과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우체국택배 반품접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