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 효능 먹는법 알아두자

마 효능 먹는법 알아두자

본인이 직접 찾아서 먹는 것이 아니라면 평소에 자주 먹지도 않고, 흔히 먹게되는 식품이 아닌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마입니다. 일반적인 음식에는 들어가지 않지만, 주로 갈아서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막상 이 식재료에 대해서 알고아면, 조금은 관심을 갖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마 효능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피로회복 스테미너 증가

마에는 아르기닌 성분과 비타민B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만성피로 회복에 좋으며, 폐와 기관지를 건강하게 해주어 체력 스테미너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체중감량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허기진 배를 달래주며, 체력보충을 해주어 버틸 수 있는 힘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소화 및 변비 개선 예방소제목2

마의 디아스타제와 뮤신이라는 성분은 소화기관 및 위벽을 튼튼히 보호해주고, 식이섬유로 인하여 장 운동을 활발히 하여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 촉진제가 되어 장을 편안해지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더군다나 소화를 도와주는 아밀라아제 성분이 평소 쉽게 먹을 수 있는 무 보다도 3배 이상이 더 함유되어 있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숙취해소

성인들은 다양한 사회생활을 통하여 회식 등으로 인한 잦은 음주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일과 음주가 함께 하다보면, 피로들이 쌓이고, 주류에 대한 해독 능력이 떨어지게 되어 피로를 지속적으로 누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 때 마의 섭취로 숙취해소를 해주면서 피로개선과 스테미너를 함께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좋을 것입니다.

노화방지 당뇨개선 그리고 보관과 섭취

디아스타제가 포함된 마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을 것입니다. 또한, 디오스게닌 성분은 호르몬 균형도 마춰주어 노화가 촉진되지 않도록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내어 신문지 등으로 감싼뒤에 냉장 및 냉동으로 보관을 해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먹을 때는 보통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 갈아서 먹기도 하는데, 섭취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몇가지 과일을 함께 넣어 주스처럼 드셔도 될 것입니다. 물론 갈아서 먹는 방법이 일반적이만, 약간의 가미를 하여 죽으로 먹어도 몸에 좋을 것입니다.

마 효능을 알아보고 건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