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 알아보자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 알아보자

요즘에는 주로 스마트폰의 앱들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사용하지만,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하다보면 간혹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어 다른 사이트가 띄워지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주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하였을 경우에 광고 등의 제휴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게되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이를 해제하지 않았을 경우에 변경되었을 것입니다. 이 때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페이지를 다시 변경해주기 위해서 브라우저를 이용한 인터넷 시작페이지 설정 변경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는 종류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IE, Chrome, Firefox 등 몇 가지 주요 브라우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 설정 방법을 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상단 메뉴 도구의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해당 항목을 선택하면, 인터넷 옵션 창이 띄워집니다. 이 때 첫번째 일반탭에서 홈에 대한 시작페이지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공간에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첫 페이지 주소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시작페이지 설정이 될 것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IE 브라우저 다음으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자주 봤을 수도 있지만, PC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생소한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크롬의 설정 방법은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세개의 점으로 된 메뉴를 불러와 설정 항목으로 이동을 합니다. IE와 같이 메뉴들이 보여지지 않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일단 설정 항목을 선택하면 새탭이 만들어지며, 다양설 옵션들이 나올 것입니다. 이 중에 아래와 같이 시작 그룹 항목을 찾습니다.

새 페이지 추가

시작 그룹을 찾았으면, 그 하단의 새 페이지 추가 항목을 선택하여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사이트 URL 부분에 IE에서 설정한 것과 같이 본인이 원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로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